본문 바로가기
IT/Windows

[Windows Server 2012] 방화벽 설정으로 특정 IP 차단 설정

by 코딩연습생 2021. 9.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딩연습생입니다~

 

매일 주식 딥러닝 봇 구동만하고 직접 포스팅을 쓰는건 정말 오랜만이네요ㅎㅎ

 

자주 해야지 하면서도 잘 안되는게 포스팅인듯 합니다ㅎㅎㅎ

 

이번 포스팅에서 설명드릴것은 Windows Server에서 특정 IP를 차단하거나

 

특정 프로그램의 접근을 차단하고자 할때 정책 설정하는 방법인데요

 

간단한거 같으면서도 모르면 매우 어려운 그런거(?) 입니다ㅎㅎ

 

저의 경우 제 서버에 특정 IP에서 MSSQL 접근을 막고자 해서 알아본 내용을 포스팅 합니다

 

비슷한 정책을 설정하시고자 하실때 참고하셔서 응용하시면 좀 더 쉽게 적용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첫번째로 Windows Server 서버의 방화벽 설정으로 갑니다

 

방화벽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제어판에서 Windows 방화벽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두번째는 방화벽 정책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이렇게 방화벽 정책을 활성화 해주고 이제 세부정책을 설정하러 가겠습니다

 

세번째는 고급설정입니다

 

 

고급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이렇게 세부 정책을 설정할수 있게 되어 있는데

 

간단히 설명을 하면

 

인바운드 규칙 : 외부에서 안으로 들어오는 정책입니다

아웃바운드규칙 : 인바운드규칙과 반대로 안에서 밖으로 나가는 정책입니다

 

제가 하고자 하는 것은 외부의 특정 PC에서 MSSQL 서버에 접근을 하지 못하도록 하고자 하는것이기에

 

저는 인바운드 규칙에 새로운 정책을 넣겠습니다

 

 

인바운드 규칙에서 새규칙을 클릭 합니다

 

이름을 적어주고 작업에서 저는 차단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내 서버안에서 구동중인 MSSQL의 접속 포트는 기본 포트인 1433을 지정하겠습니다

 

 

그다음 특정 IP의 접근만 차단하도록 설정해야겠죠

 

 

영역 탭에서 원격 IP주소 부분에서 추가 버튼을 눌러 줍니다

 

 

빨간색 테두리안에 차단하고자 하는 접근 PC의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최종적으로 이렇게 인바운드규칙에 새로운 규칙이 생성되었습니다

 

테스트를 진행해 보면 다음과 같이 MSSQL 접근이 차단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