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Python

[PYTHON] KIVY 윈도우환경에서 설치하기

by 코딩연습생 2021. 4.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딩연습생입니다

 

하 요즘은 24시간이 부족하네요ㅎㅎㅎ

 

주식 분석용 AI도 관리하고..블로그 포스팅.. 가상화폐 자동 매매 봇..ㅎㅎㅎ

 

이번생 한번 잘 살아볼려고 정말 아둥바둥 하네요ㅋㅋㅋ

 

이번에 가상화폐 자동 매매 봇을 돌리면서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분리해서

 

좀 대중성(?)을 주어볼려고 생각해낸 아이디어가 클라이언트를 앱으로 제공하는걸 구상중인데

 

파이썬으로 앱에 쉽게 접근하는 방법으로 키비(kivy)가 많이 거론되네요

 

그래서 저도 키비를 한번 시도해 볼려고 합니다

 

그전에 해야 할게 당연히 키비 설치 방법이겠죠ㅎ

 

※ 해당 PC에 파이썬이 설치되어 있다는 가정하여 진행됩니다

 

1. 콘솔에서 아래 명령어를 실행하여 pip, wheel, virtualenv를 확인합니다

python -m pip install --upgrade pip wheel setuptools virtualenv

2. 기본 종속성을 설치합니다

python -m pip install docutils pygments pypiwin32 kivy_deps.sdl2 kivy_deps.glew kivy_deps.gstreamer

 

3. python 3.5 이상에서는 glew 대신 angle backend를 사용할 수도 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명령어로 설치할 수 있다

python -m pip install kivy_deps.angle

 

4. 키비(kivy)를 설치 한다

python -m pip install kivy

 

5. 키비(kivy) 예제를 설치한다

python -m pip install kivy_examples

반응형

댓글